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대환대출 인프라' 서비스 받기- 온라인 대출금리 비교시스템

by 지적인 사과 2023. 5. 31.
반응형

대환대출 인프라

1. 대환대출 인프라란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금융 소비자가 스마트폰 앱을 통해 기존에 받은 신용대출을 더 유리한 조건으로 한 번에 갈아탈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이를 통해 1.2금융권 53개 금융회사의 대출 상품과 조건을 비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2. 이용 가능시간과  횟수

은행 영업일 오전 9시~오후 4시 이용 가능하며, 이용 횟수 무제한, 반복 조회 시 신용점수에 영향이 없다. 

다만,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는 대출의 경우 대출계약을 실행한 지 6개월이 경과한 이후에 이용 가능하다.

 

 

3. 대환대출 인프라의 특성

- 53개 은행, 저축은행, 카드, 개피털사에서 받은 10억원 이하의 보증.담보가 없는 시용대출만 대환대출인프라에서 갈아탈 수 있다. 

- 기존 대출을 새희망홀씨.햇살론과 같은 서민.중저신용자 대상 정책대출로 칼아다는 것은 보증 여부과 관계없이 가능하다.

- 주요 금용회사 앱에서는 다름 금융사의 상품과 금리 등을 비교, 확인할 수 있으나 '갈아타기'는 대출비교 플랫폼에서만 가능하다.

-특정 금융 회사 앱에서는 자사 금융회사의 다른 대출 상품으로만 갈아탈 수 있다. 


4. 대출 '갈아타기'할 때의 혜택

 - 우리은행은 기존 타행 대출을 자사 대출로 갈아타는 고객에 한에서 6월 말까지 중도상환 해약금과 인지세 등 대출거래 비용을 최대 10만까지 지원한다.

 - 네이버파인낸셜은 '네이버페이 대출 갈아타기'를 통해 '전 국민 이자 지원 이벤트' 사전 접수를 시작했다.

- 뱅크샐러드는 대환대출 서비스의 모든 대출 상품에 대해 0.1% 포인트 추가 금리 인하를 지원한다.

 

5. 개별회사의 대환 대출 플랫폼 운영 사항

- 카카오페이는 대환대출 플랫폼 중 유일하게 5대 은행을 모두 입점시켰다.

- 토스는 5월 10일부터 사전 신청을 받기 시작하여 2주만에 30만명이 넘는 신청자가 몰렸다. 


6. 대환 대출 인프라 상황별 이용방법

금융위원회 제공

카카오페이 대출 비교시스템

토스 대출 비교시스템

네이버페이 대출 비교시스템

 

토스

금융의 모든 것, 토스에서 쉽고 간편하게

toss.im

 

반응형

댓글